기술융합과 모빌리티 솔루션을 확대하여
더 나은 안전을 만들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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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워트레인

  • 볼스크류

  • 드라이브 트레인

  • 현가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하이브리드 로터아세이
    HEV Rotor Ass'y​

    회전자를 구성하는 제품으로 엔진의 동력이 조립된 마그넷코어를 통해 전자기력을 발생키켜 변속기로 동력을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엔진클러치 리테이너
    Engine Clutch Retainer

    구동축에서 받는 동력을 통해 클러치 디스크가 유압에 따라 움직이면서 회전방향을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이브이 모터 샤프트
    EV Motor Shaft

    모터의 회전력을 변속기와 치형 결합하여 변속기에 동력을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아웃풋 샤프트
    Output Shaft

    인풋 샤프트의 동력이 여러개의 유성기에 세트를 거쳐서 최종 아웃풋샤프트에 출력이 도달하게 되고, 아웃풋 샤프트에서 구동력을 외부로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6클러치 드럼
    6 Clutch Drum

    고속 회전하며, 유압이 형성되는 챔버를 구성하여 피스톤에 의해 동력전달이 가능하게 합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이너 레이스 아세이
    Inner Race Ass'y-O.W.C

    O/D CLUTCH와 연결되어 구동력을 전달하며, 1단과 R단 시 L/R Brake와 연동되어 구동력을 제어합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보스 O/D 클러치
    Boss-O/D Clutch

    구동축과 연결되고 DRUM과 용접되어 구동축의 동력을 DRUM에 전달해주며, 입력축의 회전력 방향을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보스 U/D 클러치
    Boss-U/D Clutch

    UD 디스크 클러치가 용접되어 피스톤 작동 및 4단 이하의 변속 동력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허브 U/D 브레이크
    Hub – U/D Brake

    4속 이하의 변속 작동에 필요한 동력을 상시 회전하며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드럼 O/D 클러치
    Drum-O/D Clutch

    BOSS와 용접되어 구동축에서 받은 동력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클러치 디스크가 유압에 따라 움직이면서 회전 방향을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드럼 35R 클러치
    Drum-35R Clutch

    BOSS와 용접되어 구동축에서 받은 동력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클러치 디스크가 유압에 따라 움직이면서 회전 방향을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슬리브 기어
    Sleeve-Gear

    니들베어링의 축방향 이동을 제한하면서 회전운동을 하는 것을 허용하는 역할을 합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볼스크류
    Ball Screw

    전동 엑츄에이터 시스템에서 회전운동을 직선운동으로 변환 시키는 고효율 동력 전달 부품입니다. (적용 분야 : 구동, 제동, 조향)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프로펠러 샤프트 아세이
    Propeller Shaft Ass'y

    차량에서 발생된 주동력을 트랜스미션과 차동장치 사이에 연결되어 전륜과 후륜 사이에 동력을 전달하는 제품입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드라이브 샤프트
    Drive Shaft

    엔진의 구동력을 차동장치와 바퀴 사이에 연결되어 동력을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로워 컨트롤 암
    Lower Control Arm

    자동차 휠이 정확하게 정렬되도록 지지하고 자동차 휠의 상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합니다. 로어암은 컨트롤암 중 서스펜션 아래쪽에 장착되는 암 입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어퍼 컨트롤 암
    Upper Control Arm

    자동차 휠이 정확하게 정렬되도록 지지하고 자동차 휠의 상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합니다. 로어암은 컨트롤 암 중 서스펜션 위쪽에 장착되는 암 입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텐션 링크
    Tension Link

    자동차 휠이 정확하게 정렬되도록 지지하고 자동차 휠의 상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합니다. 로어암은 컨트롤 암 중 서스펜션 위쪽에 장착되는 암 입니다.자동차 휠이 정확하게 정렬되도록 지지하고 자동차 휠의 상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합니다. 텐션 링크는 멀티링크 구조로 서스펜션 아래쪽에 장착되어 인장력을 받는 링크입니다.

  • 대상 차종
    EV
    HEV
    ICE
    구동부문

    엑슬 앗세이
    Axle Ass'y (Front, Rear)

    휠의 회전 및 차량을 지지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차축으로, 자동차 샤시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R&D 전략

독자적인 기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2018년 설립된 CTR Mobility 연구소는 안전한 모빌리티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정밀 가공 및 알루미늄 합금 단조 분야에 신기술과 신공법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능 제품 양산화를 실현하고 있으며,
요구되는 품질과 성능은 최적화된 다양한 시험 장비로 검증 및 테스트하여 완벽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새로운 모빌리티 영역에 유연하게 도전하며 미래를 주도적으로 선도하는 핵심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 입니다.

  • 설계, 개발능력 향상

  • 최적 생산기술 확보

  • 전기차 신기술 개발

  • 전문인력 확보

R&D 네트워크
CTR Mobility 연구소 / 울산공장
CTR Mobility 연구소 / 대구공장
보유기술
  • 볼스크류 정밀
    가공 기술

  • 소성가공 기술

  • 정밀가공 기술

  • 용접/열처리
    기술

  • NVH

  • AL 단조 기술

    • 볼스크류 정밀 가공 기술(자체 설계, 대량생산 기술)​

      볼스크류는 회전운동을 직선운동으로 바꾸어 주는 동력 전달 장치로, 전동화의 핵심 부분인 모터와 동력전달 부품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2019년 파워트레인 볼스크류 국내 최초 양산을 시작으로 무인자동화 대량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V AWD 디스커넥터 엑추에이터, 클러치용 액추에이터, 제동, 현가장치용 볼스크류를 확대 개발하고 있습니다.​

    • 소성 가공을 통한 기계 가공 부의 최소화와 Cycle Time의 단축​

      로터리 스웨이징(Rotary Swaging)​

      회전 & 타격하는 금형에 튜브 소재를 투입하여 외경 방향으로 두께를 가감하여 형상을 성형하는 소성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플로 포밍(Flow Forming)​

      고속회전 중인 재료에 롤러를 가압하여 체적을 이동시키는 방식으로 형상을 성형하는 소성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롤 포밍(Roll Forming)

      연속된 자전과 공전을 하는 성형 롤러에 금속 판을 통과시켜 순차적인 성형 가공을 통해 단면을 성형하는 소성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의 변속기, 모터 등의 핵심 부품의 정밀도를 만족하는 가공 기술​

      자동차의 변속기 부품이나 전기 자동차의 구동 모터 부품 등의 목적하는 기능을 충족하기 위해 정밀한 가공 기술로 제조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성능 요구 조건에 대한 고객 만족을 위해 듀얼 연삭, 하드 터닝, 복합 가공, 고속 가공 등의 기술과 장비를 내재화하여 무인 자동화 생산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제품간 접합을 위한 용접 기술과 제품 성능을 위한 열처리 기술​

      용접 기술 (마찰용접, 전자빔, 레이저 등)​

      이종 또는 동일 재질을 중간재 없이 고속회전으로 인한 마찰열을 활용하여 접합하는 마찰 용접과 정밀 부품 간의 열변형 최소화로 제품 치수 정밀도를 위한 전자빔, 레이저 용접 등의 기술 및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열처리 기술 (침탄, 고주파 등) ​​

      목적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각종 침탄, 고주파 열처리 등의 기술과 장비를 내재화 하였으며, 특히 열처리 후 변형을 최소화하기 위한 열처리 최적화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

    • 실차 시험평가 및 분석기술

      부품, 시스템(실차 단위)의 NVH 시험 평가 기술을 기반으로 다이나믹 댐퍼 실차 튜닝 및 자체 보유한 무향실내에서 구조기인 소음(Structure-borne Noise) 시험 분석을 통해 최근에는 친환경차 부품 개발을 위한 최적의 NVH 육성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 경량화를 위한 알루미늄 단조 기술​

      2004년 국내 최초 사업화 및 2011년부터 해외 글로벌 OE를 비롯 현재 전기차 시장으로 확대하였으며, 단조 성형 해석, 금형 제작 및 유지보수까지 자체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국 현지 단조 공장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

시험측정기술

CTR Mobility는 관련 법규 및 규정을 바탕으로 수립한 경영시스템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시험품질을 제공합니다.

  • Durability Tester
    (Ball Screw)

  • Clearance Tester
     

  • Performance & Durability Tester
    (Ball Screw)

  • Durability Tester
    (R-EPS)

  • Tensile & Compression Tester
     

  • Noise & Vibration Analysis
     

  • Anechoic Room
    (Noise/Vibration analysis)

  • Mechanical Friction Tester
    (Ball Scr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