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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일 열린 체결식에는 서울.
BC카드와 서울대가 개인탄소배출량측정 고도화에 나선다.
BC카드의 온·오프라인 소비자 결제 데이터를 바탕으로탄소배출량측정 체계를 고도화한다.
오성수 BC카드 상무(오른쪽), 정수종 서울대 기후테크센터 센터장이 11일 서울 중구 BC카드 본사에서 '개인.
IMO)와 EU 등의 규제대응 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다.
유럽 CBAM은 EU로 수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한탄소배출량을 산정해 비용을 부과하는 제도다.
철강, 전기, 비료, 알루미늄, 시멘트, 수소 등 6개 품목이 대상이다.
EU는 CBAM의 2026.
유럽 CBAM 검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럽 CBAM은 EU로 수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한탄소배출량을 산정해 비용을 부과하는 제도로 철강, 전기, 비료, 알루미늄, 시멘트, 수소 등 6개 품목이 대상이다.
EU는 CBAM의 2026년 전면.
CBAM 검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럽 CBAM은 유럽연합(EU)으로 수출하는 기업 대상 제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한탄소배출량을 산정해 비용을 부과하는 제도로 철강, 전기, 비료, 알루미늄, 시멘트, 수소 등 6개 품목이 대상이다.
EU는 CBAM의 2026.
그런 의미에서 유럽에서 번지고 있는 '탁쉬크리트(기차여행의 자부심)'인증샷 운동은 오래 걸리고 불편하더라도 비행기 대비탄소배출량을 85% 절감할 수 있는 기차 탑승을 통해 넷제로를 실천하는 모습을 공유하고 격려하는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100% 친환경 윤활기유를 제조할 수 있는 차세대 생산기술이 확보됐다.
해당 윤활기유로 만든 윤활유는 석유 기반 윤활유 대비탄소배출량을 35% 줄인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김용진 저탄소전환연구부문 수석연구원 연구팀이 한지훈 포스텍 교수 연구팀과 공동연구.
기여하는 가치를 정량적으로 산출하고, 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테슬라는 내연기관 차량과 전기차의 주행 중탄소배출량을 비교해 회피배출량을 산정하며, 보고서를 통해 전기차 1대당 연간 약 51톤의탄소감축 효과가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범용적 활용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제품의 수명 주기를 평가하는 LCA 분석 결과 기존 화석연료 기반 윤활유 대비탄소배출량이 3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성 분석에서는 퓨란계 디에스터 윤활유 판매가격이 1㎏당 4.
연구진인 포스텍의 한지훈 교수팀은 개발 윤활유의 환경성·경제성을 분석했다.
분석 결과 기존 화석연료 기반 윤활유 대비탄소배출량이 3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퓨란계 디에스터 윤활유 판매가격은 1㎏당 4.
71달러인 합성 윤활유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