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이후 10여년, 그러니까 25-03-11

본문

AI 이족보행 로봇 '아틀라스' 아시모 이후 10여년, 그러니까 지금까지는 로봇기업보스턴다이내믹스의 '아틀라스' 시대가 이어졌다.


아틀라스는 2013년부터 개발을 시작한 완전 자율 직립 이족 보행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유압 시스템을 갖춰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움직인다.


지난해 4월엔 기존 아틀라스의 2세대.


현대자동차그룹이보스턴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올 뉴 아틀라스’를 연말께 생산 현장에 시범 투입한다는 소식이다.


효율을 중시하는 기업으로선 당연한 선택이다.


어쩌면 10여 년 후엔 ‘킹산직’(고연봉 생산직)이란 말이 사라질지도 모르겠다.


지난해 세계 시장 점유율이 60%에 이르면서보스턴다이내믹스등을 앞질렀다.


http://clubbus.co.kr/


유니트리로보틱스는 설립된 지 9년 만에 기업가치가 80억위안(약 1조6032억원)으로 평가받았다.


중국은 유니트리로보틱스 외에도 신흥 휴머노이드 기업이 다수 등장하고 있다.


전기차 공장에서 일하는 휴머노이드를 만드는.


아틀라스는 현대차그룹의 계열사보스턴 다이내믹스가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이다.


현대차그룹은 2021년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인수했다.


정 회장은 당시 사재(2400억원)까지 들여 휴머노이드 로봇 산업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회장 취임 후 첫 번째 인수합병(M&A)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현재 진행 중인 테스트 내용을 공개했다.


자동차 조립을 위해 부품을 적당한 위치에 배치한다는 것으로, 이는 여러 능력이 포함되는 적합한 임무라는 설명이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6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아틀라스가 모회사인 현대자동차 제조.


10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로봇 전문 계열사보스턴다이내믹스의 휴머노드 로봇인 '올 뉴 아틀라스는 현재 부품을 옮길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학습 과정을 거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아틀라스를 부품 운반 등 단순 반복 작업에 적용하게 되면 생산 효율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지난해 세계 시장 점유율이 60%에 이르면서보스턴다이내믹스등을 앞질렀다.


중국에선 신흥 휴머노이드 기업이 다수 등장하고 있다.


전기차 공장에서 일하는 휴머노이드를 만드는 '유비테크', 범용 휴머노이드 로봇 양산을 시작한 '애지봇' 외에 샤오미, 케플러, 푸리예인텔리전스 등이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자회사보스턴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아틀라스를 생산 현장에 시범 투입할 방침이다.


로봇 스타트업 에이로보틱스, 홀리데이로보틱스도 휴머노이드를 개발하고 있지만 상용화까지는 인공지능(AI) 고도화와 모듈 경량화 등 넘어야 할 문턱이 많다.


와룡선생’s 오늘의 테마 '로봇'- 현대차 공장,보스턴다이내믹스'아틀라스' 시범 투입 계획-보스턴다이내믹스'올 뉴 아틀라스' AI 학습 과정 공개- BMW, '피규어AI'의 휴머노이드 로봇 공장 투입- 테슬라, 지난해 자사 휴머노이드 '옵티머스' 시범 도입- 로봇/TOP PICK: 클로봇, 로보티즈.


로봇 개발을 총괄하는보스턴 다이내믹스재커리 잭코우스키(Zachary Jackowski) 수석엔지니어는 "제조 분야 세계적 리더인 현대차그룹과 협력하게 돼 행운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뛰어난 하드웨어 역량과 현대차그룹의 제조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혁신적인 로보틱스 기술이 연구될 수.

  • 수정
  •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