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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로 작용할지 주목된다. 25-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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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2, 10년 만에 종료…5월29일까지 운영 넥슨, IP 확장 지속…신규 프로젝트·블록체인 게임 박차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 확장을 추진하는 가운데,'메이플스토리2'의 실패가 전략에 변수로 작용할지 주목된다.


일각에서는 브랜드 가치에 부정적 영향이 클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지만.


구글의 전략은 리니지2·리니지M·메이플스토리M 등 11개 주요 국내 게임사의 대형게임 가운데 94%가 구글플레이에 독점 출시되는 결과로 이어졌다.


공정위가 입수한 구글의 내부 이메일에선 "'금주의 신규 추천 게임' 피처링은 구글 팀이 게임사들을 관리할 수 있는 힘이다"란 문구가 발견됐다.


넥슨이 보유한 게임 IP 중에서 지역을 막론하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IP가 있다면 바로 장수 MMORPG'메이플스토리'일 것이다.


그 중심에는 핑크빈과 슬라임, 주황버섯, 예티, 돌의 정령 등으로 대표되는 귀여운 캐릭터들이 있다.


넥슨은 이 캐릭터들을 대표로 앞세워 다양한 굿즈들도 만들기도 했고.


강형구 한양대 교수는 6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집권플랜본부가 개최한 '트럼프2.


0 크립토 금융시대, 대한민국의 대응 전략' 세미나에 패널로 참석해.


넥슨은 블록체인 기술과 흥행 게임 IP를 결합한'메이플스토리N'을 올해 상반기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넥슨 제공 강 교수는 "중국은 현재 블록체인.


이번 주 상위권에서는메이플스토리가 3계단 하락한 9위에 자리했다.


주요 지표를 살펴보면 포털 검색량과 개인방송 시청 수가 낮아졌는데, 지난 2월 20일에 선보인 최상위 보스 ‘발드릭스’ 업데이트 효과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소멸됐고, 이를 받쳐줄 만한 신규 요인이 없어 경쟁작에 비해 순위 경쟁에서 힘을.


1990년대 후반, 인터넷과 온라인 게임이 국내에 정착하기도 전부터 넥슨은 <바람의 나라> 같은 온라인 RPG를 출시하며 시장을 개척했고, 이후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주목할 만한 IP(지식재산권)를 연달아 선보이며 연평균 12.


3%의 매출 성장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18위), '오딘: 발할라 라이징'(19위) 등 업데이트에 따른 순위 변동 정도만 일어났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도 '승리의 여신: 니케'(21위), '컴투스프로야구V25'(22위),'메이플스토리M'(24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25위), '클래시 로얄'(27위) 등이 이름을 올려 최근 매출 순위 흐름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바람의나라 클래식' 넥슨이 샌드박스형 플랫폼'메이플스토리월드' 인기 콘텐츠에 새 재미를 불어 넣으며 영향력 확대에 나서고 있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 (대표 김정욱 강대현)은 최근'메이플스토리월드'의 오리지널 및 크리에이터 월드(콘텐츠) 3개작을 업데이트하는 등 대대적인 시장 공세를.


'던전앤파이터'는2% 소폭 일 이용시간이 증가한 반면,'메이플스토리'는 15.


8% 감소하면서 순위를 맞바꿨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0.


8% 소폭 감소했으나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하락 폭(-20.


7%)이 높아 외려 순위가 올랐다.


4% 오르면서 '카운터 스트라이크2(-0.


<편집자주>메이플스토리는 2D 횡스크롤 기반의 MMORPG다.


도트 기반 MMORPG 중에서는 독보적인 선명도와 편안한 색감을 지녔다.


최근 서비스 중인 MMORPG와 비교하면메이플이 가진 유니크함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런 감성의 도트 그래픽과.


흥신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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