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의 편향성을 문제삼으며 이들 25-02-02

본문

용인역삼 힐스테이트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직무대행 /사진=뉴시스(공동취재)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헌법재판소탄핵심판을 대리하는 대리인단이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 등 일부 헌법재판관들의 편향성을 문제삼으며 이들이 스스로탄핵심판을 회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앵커]보신 것처럼 설 연휴가 끝나는 내일(31일)부터 윤 대통령이 형사재판과탄핵심판또 수사는 더욱 빨라지고 여기에 맞서는 윤 대통령의 버티기 여론전까지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음 주가 윤 대통령탄핵심판의 분수령이 될까요.


헌법재판소의 한 주가 될 겁니다.


월요일인 3일엔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 문제에 대해 헌재가 결론 내립니다.


4일과 6일은 윤 대통령탄핵심판.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달 2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본인의탄핵심판4차변론에서 증인으로.


을 출범하며, 법정 공방을 넘어 장외 여론전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일반 시민과 청년을 중심으로 한 이 조직은탄핵심판과 형사재판이 본격화하는 가운데, 윤 대통령 측이 지지층을 결집하고 정국을 흔드는 핵심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탄핵심판4차 변론기일이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진행되고 있다.


사진 공동취재단 윤석열 대통령 측은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일부 헌법재판관을 향해탄핵심판회피를 요구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탄핵심판4차 변론에 출석해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구속 상태에서 헌법재판소의탄핵심판과 내란 우두머리 혐의 형사 재판을 동시에 받게 된 윤석열 대통령의 대응 카드에 관심이 쏠린다.


[앵커] 주말인 오늘도 윤석열 대통령이 구속 수감된 서울구치소엔 지지자들 집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음 주탄핵심판이 다시 주 2회씩 열리는 만큼, 윤 대통령은 변호인단과 함께 종일 재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 수정
  •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