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총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조5000억원 증가한 570조1000억원이다.
이에 따라 총수입과 총지출 차이에 따른 통합재정수지는 28조2000억원적자를 기록했다.
사회보장성기금수지 53조1000억원 흑자를 제외한 관리재정수지는 81조3000억원적자였다.
[서울경제] 새로 출범할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직면할 최대 경제 리스크는 엄청난 규모의재정적자다.
트럼프 당선인의 감세 중심 경제 공약이 현실화할 경우 연방정부적자가 확대될 수밖에 없어서다.
세계 경제 중심인 미국의재정신뢰도 하락은 글로벌.
코로나19 유행 첫 해보다적자폭이 더 커진 상태다.
지난해에도재정당국의 예측보다 세금이 덜 걷힌 터라 지방 교육재정적자폭이 더 커질 가능성이 제기된다.
7일 교육부가 최근 국무회의에 보고해 심의를 받았던 '2024년 지방교육재정분석 종합보고서'를 보면.
109명으로 구성된 '적백 내각'을 출범했다.
매체는 공식통계를 인용해 인도네시아 2024.
관세 부과, 이민자 추방 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경제 정책(트럼프노믹스)에 우려를 나타냈다.
트럼프노믹스가재정적자확대, 수입품 가격 인상, 노동력 부족 등 부작용을 일으켜 미국뿐 아니라 세계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1%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브라질 정부는재정수지 허용 범위를 상하 0.
25%로 설정하고 있는 점에서 작년에재정적자해소 목표를 달성한 셈이다.
아다지 재무장관은 외부환경이 한층 어려워지고 있다며 "미국 경제가 어떻게 운영될지에 대해 세계가.
10월 말까지 국세수입이 전년동기 대비 12조원 가까이 줄었다.
법인세가 18조원 수준 쪼그라든 영향이다.
재정지출이 수입을 웃돌면서 관리재정수지적자는 76조원 수준으로 불었다.
역대 세 번째 큰 수준이다.
연말까지 마이너스(-) 규모는 90조원 선을 넘어설 전망.
미국의 대표하는 석학들이재정적자, 관세 부과, 이민자 추방 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주요 경제 정책에 깊은 우려를 드러냈다.
정책 의도와 달리 수입품 가격 인상, 노동력 부족 등 역풍을 맞을 수 있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22일 국회예산정책처에 따르면 현행제도 유지 시 건강보험재정은 2026년.
도널드 트럼프 2기 정부 출범 이후 법인세 감면 효과에 대한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https://www.ssangmatrans.co.kr/
반면 국채 시장은 연방정부재정적자가 빠르게 불어나는 가운데 내년 1월 이후 연준의 금리 인하 속도가 늦춰질 것이라는 전망 때문에 매수세가 좀처럼 살아나지 못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