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2019년 창립 48주년 기념사 19-02-11

본문

여러분, 반갑습니다. 2월 5일은 우리회사가 48번째로 맞는 창립기념일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회사 발전을 위해 뜨거운 땀을 흘리고 있을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지난날 그룹의 기틀을 세운 창업주인 故 강이준 회장님을 비롯한 선배님들께도 존경을 표합니다. 

48년 전 오늘은 안전한 제품을 만들어 고객에게 이바지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사명을 가지고 새로이 시작했던 날입니다. 

부품 국산화를 향한 끈질긴 열정으로 시작해 자동차용 샤시, 구동 분야의 대표기업을 넘어 미래세대를 향한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지금에 이르기까지 센트랄의 발걸음은 멈춘 적이 없습니다. 

지금 우리가 처한 상황이 초유의 혼란과 위기임에도 불구하고 이 역경을 반드시 극복하겠다는 의지로 도전적인 목표를 세워 전진하고 있는 우리의 모습은 지난 반 세기 가까운 시간 동안 마주했던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도전의 역사를 써온 창업정신이 우리의 가슴 속에 흐르기 때문일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새로운 역사를 여는 대변혁의 시대에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이 확산되면서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는 환경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이 환경이 급격히 변하는 상황에서 저는 우리 구성원들께서 일하는 방식에 있어 꼭 실천해주셨으면 하는 점이 있습니다. 

대외환경의 흐름을 읽는 안목과 통찰력을 가지는 동시에 업무의 속도와 완성도를 높여 CENTRAL Way가 지향하는 ‘탁월한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세상을 향한 눈과 귀를 열고, 도전의식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월등한 가치를 창출하는 생산성 높은 조직을 끊임없이 추구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환경이 바뀔수록 변화에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는 속도가 중요하므로 해야 할 일과 문제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신속하게 결정하여 실행해야 합니다. 

또한 신속함을 추구하는 동시에 작은 것도 놓치지 않도록 큰 방향성 아래 디테일을 하나하나 들여다보며 완성도를 높이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찾아 개선해야 합니다. 

성장과 발전은 늘 변화로부터 시작됩니다. 우리가 일하는 태도와 마음을 바꾸지 못하면 결코 아무것도 바꿀 수 없습니다. 저는 우리가 겪는 난관 속에는 반드시 기회가 있다고 믿습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피땀 어린 노력으로 절체절명의 위기를 극복하고 더 큰 도약의 발판으로 삼는 것이 우리의 저력임을 다시 한 번 기억합시다. 

48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은 뜻 깊은 이 자리에서 지금까지의 역사를 기억하며 우리의 비전인 “CENTRAL to your safe mobility”를 실현할 길은 존재한다는 확신을 마음에 새기고 나아갑시다. 

끝으로, 회사에 대한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센트랄 회장 강태룡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