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 앵커멘트 】 제이미슨 그리어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어제(14일) 우리나라에 도착했습니다.
제주 APEC 통상장관회의 참석차 방한한 그리어 대표는 주요국 통상장관들과 회담을 이어갈 예정인데요.
내일(16일)은 안덕근 산업부 장관과 양자회담을 하고 한미.
제이미슨 그리어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
그리어 대표는 15∼16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통상장관회의 참석차.
이번 APEC 통상장관회의에는 회원국인 21개국.
미국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항구에 정박 중인 상선.
본격적인 관세 부과를 앞두고미국수입업계가 재고 쌓기에 나선 탓이다.
6일(현지시간)미국상무부 산하 경제분석국은 3월무역수지.
제한 조건이 포함된무역합의를미국과 이룬 영국을 비판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습니다.
중국 외교부는미국과 영국의무역합의에 대해 “국가 간 협정은 다른 국가들을 겨냥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기본원칙”이라며 “국가 간 협력은 제3.
올해 3월미국의무역적자가 역대 최고액을 기록했다.
본격적인 관세 부과를 앞두고미국수입업계가 재고 쌓기에 나선 탓이다.
6일(현지시간)미국상무부 산하 경제분석국은 3월무역수지 적자가 1405억 달러(약 196조3000억원)라고 발표했다.
열린 미중 1차무역협상에서 양국이 대대적 관세 인하에 합의하며 세계가 한숨돌린 가운데 역사적인 회담 사진이 공개됐다.
미국무역대표부(USTR)는 13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엑스(X)에 지난 주말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미중무역협상 관련 사진 4장을 공개했다.
정책에 투명성이 부족하다는 우려를 계속 제기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에 대한 이런 문제 제기는 작년 보고서와 동일하며,미국이 국가별무역장벽보고서를 통해 수년간 주장해온 내용입니다.
USTR은 매년 각국의 지재권 보호 수준을 평가한 뒤 보호가 미비한 국가를.
체제를 공동으로 수호하고,무역문제에 있어 대화와 협력을 강화하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해외 기업들이 시장 진입 과정에서 부담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5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은미국무역대표부(USTR)가 발간한 '국가별무역장벽 보고서'(NTE) 등을 인용한 '글로벌바이오헬스산업동향' 리포트에서 이 같은 문제를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