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수급 안정을 위해 가격 담합 등 불공정 거래 행위에 부처 합동으로 강도 높은 조사를 진행하겠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통계청의 4월 소비자물가 조사 결과 축산물 물가 지수는 작년 동기보다 4.
주요 축산물 수급은 대체로.
나주 본사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김 사장은 충북 진천 출신으로 행시37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농식품부장관비서관, 기획재정담당관, 새만금개발청 개발사업국장,농식품부식량정책관, 농촌정책국장, 차관보, 식품산업정책실장을.
[세종=뉴시스] 사진은농식품부전경.
(사진=농식품부제공) 2025.
서울시장,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농림축산식품부·민간기업과 협업해 청년 지역 창업을 지원한다.
농식품부는 농촌 지역에 창업한 팀에게 1억원 가량의 자금을 지원하고 민간기업은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원센터 모집 대상은 스마트농업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고 시설·장비·인력이 구비된 공공기관이다.
농식품부는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다음달 중 총 2개 기관을 지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농식품부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수상작은 총 10편으로, 심사와 공개 검증 절차를 거쳐 11월 중 선정·발표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수상작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상(1편) 수상자에게는농식품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이.
물가 조사 결과를 보면 농축산물은 전년 동기보다 소폭(0.
8%) 올랐으나 가공식품은 4.
이에 따라농식품부는 4500억 원의 예산을 투입, 중소 가공식품 기업의 원재료 구매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농식품 물가동향 및 대응계획'을 12일 발표했다.
홍인기농식품부유통소비정책관은 "지난 2일 통계청이 발표한 4월 소비자물가 조사 결과 지난해 같은 달보다 농축산물은 전년 동월 대비 0.
8% 상승해 안정세가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가공식품과 외식은 전년 대비 각각 4.
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농식품부는 가공식품과 외식 등 농식품 수급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우선 외식의 경우 공공배달앱 활성화해 외식업체의 배답앱.
본사를 방문해 농림위성(차세대 중형 인공위성 4호) 개발 현장을 확인하고,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현장에는농식품부장관을 비롯해 우주청, 농촌진흥청, 산림청 등 정부 관계자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항공우주연구원 등 개발 기관 관계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