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생산성이 높아지면 AI로 아낀 시간을 소송 전략 수립 등 창의적인 업무에 쏟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해 개발하게 됐다”고말했다.
슈퍼로이어는 불과 10개월 전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신생 AI지만 현재 국내 개업 변호사 4명 중 1명 정도를 가입자로 두고 있다.
3%를 기록했다"며 "이번 성과는 글로벌 빅테크 최신 AI 모델들의 정확도와 견주어도 월등히 앞서는 것"이라고말했다.
슈퍼로이어는 지난해 7월 출시된 생성형 AI 기반 법률 비서 서비스로, 로앤컴퍼니가 보유한 판례 데이터와 법령, 결정례, 행정심판례.
등 법률 AI 서비스에서 중요한 기술 요소를 잘 구현한 덕분에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로 자리잡았다고 생각한다"고말했다.
한편슈퍼로이어는 지난해 9월 서울에서 개최한 '마이크로소프트 AI 트랜스포메이션 위크'(Microsoft AI Transformation Week)에 법률 분야.
전국 최초로 법률 특화 생성형 AI '슈퍼로이어'를 시범 도입해 복잡한 법적 판단이 필요한 행정 업무의 부담을.
대표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과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기술보다 '어떻게 묻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달려 있다고말했다.
이를 위해 프롬프트 디자인이라는 새로운 역량이 필요하며, 이.
법원 등 국내 기관들의 AI 도입 검토 동향은 물론슈퍼로이어, 클로바X 등 국내 특화 AI 모델의 활용 전략과 개인정보 보호법.
로앤컴퍼니 관계자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신규 기능을 추가해 사용 편의를 개선하겠다”고말했다.
슈퍼로이어에 ‘법률 데이터 선택’ 기능을 추가해 답변 생성 시 이용자가 원하는 법률 데이터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컴퍼니는 국내 선두 법률 서적 출판사인 박영사의 콘텐츠를슈퍼로이어답변 인용에 포함하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계획.
더 많은 사람들이 법률 AI 혁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연구와 개발에 매진하겠다”고말했다.
에이전트로 새로운 패러다임 등장 2022년말부터 생성형 AI로 전 산업이 들썩였다면, 지금은 보다 발전적인 형태로 진화한 'AI.
에이전트를 법률 분야에 활용하는 연구가 시작되고 있다.
국내 최초 법률 AI 비서 서비스 '슈퍼로이어'를 선보인 로앤컴퍼니는 법무.
법률사무소 민하” 대표변호사 최근 국내 AI 법률 서비스인 '슈퍼로이어'가 제14회 대한민국 변호사 시험 중 선택형(객관식)에서 74%.
같이 AI 분야에서는 '데이터는 원유다'(Data is a new oil)는말이 있을 정도로 데이터가 중요하며, AI 기술은 기본적으로 양질.
로앤컴퍼니는 법률서적 전문 출판사 박영사 콘텐츠를슈퍼로이어답변 인용에 포함하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이용자.
AI 혁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연구와 개발에 매진하겠다"고말했다.
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