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대선 싱크탱크인 ‘성장과 통합’이 16일 출범하면서 인공지능(AI) 등 신성장 동력 육성을 강조했다.
이 싱크탱크는 2030년까지 3%잠재성장률, 4대 수출 강국, 1인당 국민소득 5만 달러를 뜻하는 ‘3·4·5 성장 전략’을 내놓았다.
경기 부진으로 올해 경제성장률이 1% 중반대까지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잠재성장률1%p(포인트) 상승, 국민소득 4만달러 달성을 통해 세계 5대 경제강국(G5)로 진입한다는 목표입니다.
나 의원은 오늘(15일) 국회.
상임고문단에는 김호균 명지대 명예교수, 이종원 일본 와세다대 명예교수 등이 이름을 올렸다.
성장과 통합은 2030년까지 △잠재성장률3% △세계 4대 수출강국 △1인당 국민소득 5만달러 달성 등을 목표로 하는 3·4·5 성장전략을 국가비전으로 제시했다.
▲ 금융위원회 로고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8일 "한국 경제가잠재성장률하락, 저출생·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 등 추세적 변화에 직면해 있는 상황"이라며 "자본시장 역할이 보다 중요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김 부위원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머물며 살아나지 못하는 현상은 여러 요인이 겹친 결과다.
저출생·고령화와 혁신 부족에 따른 생산성·효율성 저하 등으로잠재성장률자체가 낮아졌다.
한은은 최근 보고서에서 2000년대 초반 5% 안팎에 이르던잠재성장률이 2010년대 연평균 3% 초중반, 2016.
그러면서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노동력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AI기반 생산성 혁신, 고령인력 생산적 활용 등을 통해잠재성장률을 끌어 올려야 한다”고 제시했다.
대한상의 SGI 김천구 연구위원은 “우리나라보다 먼저 저출생·고령화 위기에 직면한 일본은.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저출생·고령화로 가속하는 노동력 감소에 대응하고 사회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잠재성장률을 끌어올릴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지속성장이니셔티브(SGI)는 25일 '성장을.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현재의 저출산 기조가 지속되면 2040년에는 우리나라의잠재성장률이 0%대로 추락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총재는 21일 연세대학교 대우관에서 열린 ‘인구와 인재 연구원’ 개원 기념 컨퍼런스에서 이같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