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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시간을 끌어온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의 상세설계 및 선도함 건조 사업 방식 결정이 조만간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7조원이 넘는 대규모 사업인 만큼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 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방위사업청은 17일 사업분과위원회를 열고 KDDX 상세설계 및 선도함 건조.
오는 17일 방위사업추진위원회 분과위원회에서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사업자 선정의 방향이 결정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KDDX 신기술 재적용'론이 사실상 설득력이 결여된 주장이란 지적이 나온다.
HD현대중공업 등에 따르면 한화오션 등은 자체개발했거나 도입이 필요한 '신기술'을 KDDX에 적용하려면.
방위사업청(방사청)이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사업에서 선도함 1척을 제외한 후속함 5척을 한꺼번에 발주하는 종합발주 방식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14일 알려졌다.
종합발주 방식은 그간 전례가 없었는데, 사업 자체가 지연된 것을 고려한 조치로 풀이된다.
14일 방사청과 방산업계 등에 따르면 방사청은.
방위사업청이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사업 대상 선박 6척 중 선도함 1척을 제외한 양산함 5척을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에 나눠 한꺼번에 발주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KDDX 사업이 법적 분쟁으로 1년가량 지체되고 있는 가운데 주요 함정의 전력화 지연에 대한 우려를 감안한 조치로 해석된다.
오는 17일 열리는 방위사업추진위원회 분과위원회에서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사업자 선정 방향이 결정될 예정이다.
현재 사업의 기본설계는 HD현대중공업이 맡아왔으며, 방위사업청은 기본설계와 상세설계를 동일 업체가 수행해야 한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이 같은 결정은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사업자 선정 방식 심의가 임박한 가운데 이를 두고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 등 양사의 긴장감도 고조되고 있다.
수의계약, 경쟁입찰, 공동개발 세 가지 방식 중 결정 여부에 따라 양사의 명운이 결정된다.
방위사업청(방사청)은 오는 17일 사업분과위원회를 열고 KDDX 상세설계 및.
기밀유출·특혜 의혹 등 관리 실패 반성해야 공동수급체 계약·공동투자에 따른 협약 등 차선 카드 만들어낼 지 관심 사업비 7조8000억원 규모의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사업자 선정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다.
방위사업청은 17일 사업분과위원회를 열어 사업자 선정 방식을 심의한 후 4월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1년 지연된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사업방식이 오는 17일 방위사업청 방위사업추진위원회 사업분과위원회에서 윤곽이 드러날 전망이다.
지속적으로 방사청에서 '속도내기'를 주문하고 있는 가운데 방사청이 어떠한 기업의 손을 들어줄지 주목된다.
HD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 전경.
[사진=HD현대중공업] 14일.
방위사업청이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사업 대상 선박 6척 중 선도함 1척을 제외한 양산함 5척을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에 나눠서 한 번에 발주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14일 방사청과 방산업계에 따르면 방사청은 오는 17일 오후 2시 분과위원회를 열고 KDDX 상세설계 및 선도함 건조 사업 등을 심의할.
최근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의 사업방식 결정을 두고 많은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방위사업청은 익숙하지 않은 사업방식에 대해 거부감을 표하고 있지만 국내에서 이미 성공한 공동개발 성공사례를 제대로 검토해 봤는지에 대한 지적을 받고 있다.
실제 함정사업 공동개발로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