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량기지에서 '고속차량친환경 도료 적 25-02-24

본문

코레일이 고양 KTX차량기지에서 '고속차량친환경 도료 적용 품평회'를 열었다.


KTX-산천 외벽을 기존 유성페인트 대신 친환경 수성 페인트로 도색해.


오랜 기간 사용해도 변색이 잘되지 않는데다철도안전법에 따른 안전성능도 충족한다.


코레일은 고속열차의 품질 유지를 위해 일정 기간이 지나면 차체.


실제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해 7월 창원공장의 고속철도차량제조기술을 ‘국가핵심기술’로 신규 지정하면서 생산시설에 대한 보안과 경비가 한층 강화됐다.


여러 차례의 보안 검사를 거쳐 들어간 열차 제조 현장은 철판끼리 쾅쾅 부딪히는 소리와 용접기기가 돌아가는 굉음으로 가득 차 있었다.


현재도 파미르고원의 자동차 통행은 눈이 내리는 11월부터 다음 해 3월까지차량통행이 제한된다.


2천년 전 한나라, 당나라 시대에도 험난한 길을.


리히트호펜은 당시 중국에서 독일까지철도를 연결하는 것을 연구하고 있었다.


실크(비단)라는 상품 이름 때문에 '무역의 길'이 강조되지만, 이 길은 서쪽에서.


반면 도시철도공사와 시공사 측은 지하철 공사가 건물 붕괴위험의 직접 원인인지 불확실하다는 입장입니다.


https://koina.or.kr


건물이 공사 전부터 많이 기울어진 상태였다는 겁니다.


구청 측은 우선 붕괴 사고 예방을 위해 건물 근처의차량통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 건축 안전 센터 전문인력이 정기적으로 현장점검을 하는.


처음 여행·레저 상품으로 시작해 △숙소 △교통수단 △차량서비스 △유심·와이파이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A부터 Z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어 "수요는 있지만 공급이 부족했던 렌터카,철도, 이심 등은 예약 서비스를 개시하자 마자, 예약량이 몇백%씩 증가했다"며 "결국 소비자가 필요로하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1일 고양 KTX차량기지에서 '고속차량친환경 도료 적용 품평회'를 열고, 기존 유성페인트 대신 친환경 수성페인트로 도색한 KTX-산천을 선보였다.


이 기술은 작업자의 안전을 고려하여 개발됐으며, 코레일은 지난달 말 KTX-산천 열차에 시범적으로 이를 적용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공항철도㈜는 최근 봄철 해빙기를 대비해 중구 용유차량기지를 방문해 전동차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3일 알렸다.


김종대 공항철도부사장은 전동차 정비가 이루어지는 검수고를 찾아 전동차 객실 출입문 개폐 상태와 압축 공기 배관 여닫이 장치 및 제동장치 동작.


KTX 교체 시기가 서서히 다가오고 있다는 점도 호재다.


우리나라의철도차량노후화 기준은 30년이다.


2004년 운행을 시작한 KTX-1 46대 약 900량의 경우 2033년 내구연한이 도래해 수명을 다한다.


KTX 교체가 시작되면 차량 구입비만 4조~5조원일 것으로 예상된다.


코레일은 KTX-산천 외벽을 기존 유성페인트 대신 친환경 수성 페인트로 도색해 선보였다.


그간 작업자 안전을 위해 친환경 수성 도료를.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의 태국 점령기에 미얀마~태국 간철도건설 과정에서 희생된 수십만 명의 전쟁 포로와 아시아 노동자들에 대한 추모의 의미를.


얀투 작가는 자동 운반차량(AGV)을 활용한 작품 '진행 중인 설치'를 통해 인간과 기술의 관계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백남준의 작품 '컬러 의자 흑백 의자'를.

  • 수정
  •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