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소비 심리 악화와인플레이션(지속적인 물가 상승) 불확실성에 매도세가 촉발된 것으로 보인다.
미시간대학에서 내놓은 2월 소비자심리지수는 전월(71.
7) 대비 7포인트 하락한 64.
https://www.ssangmatrans.co.kr/
7로, 2023년 11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12개월 후 물가는 현재 대비 4.
3% 상승할 것으로 예측됐는데, 이는 전월.
3%로 15개월 만에 가장 높았다.
다섯째, 워런 버핏(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현금 보유액을 계속 늘리고 있다.
우크라이나에 던진 식민지 협정.
트럼프가 종전 협상을 전제로 우크라이나에 광물과 가스, 석유 등 천연 자원 수익의 50%를 내라는 광물 협정을 제안했다.
하지만,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선 전임 바이든 정부에서인플레이션감축법(IRA) 및 반도체법에 따라 지급하기로 한 보조금을 폐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앞서 러트닉 장관은 한국 경제 사절단과 면담 일정을 일방적으로 취소했다가 이틀간의 사절단 일정이 끝난 지난 21일 약 30분가량 사절단을 만났다.
이번 주 월가의 시선은 미국인플레이션지표로 쏠린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인플레이션이 추가 하락할 때까지 금리 인하를 보류하겠다는 뜻을 시사하면서 고용뿐 아니라인플레이션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다시 커지고 있다.
23일(현지시간) 미 노동부에 따르면 오는 28일에 1월 근원.
미국 경제를 지탱하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급격히 꺾이고인플레이션불확실성도 팽창하면서 전체적으로 투매심리가 확산됐습니다.
애플은 소폭 떨어졌고, 실적 발표를 앞둔 엔비디아도 4% 넘게 급락했습니다.
특히 가장 중요한 건,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에 대한 우려로 장기 기대인플레이션이 30년.
부진한 소비지표에,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으로인플레이션우려가 커지면서 스태그플레이션 공포가 확산됐는데요.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이번 주 시장을 흔들 변수들, 자세히 짚어보는 시간 마련했습니다.
우리은행 투자상품전략부의 박석현 부부장 나오셨습니다.
그는 한미 FTA(자유무역협정)로 대부분의 관세가 이미 철폐됐음을 강조하고, IRA(인플레이션감축법)와 반도체법에 따른 보조금 지급 등 우호적 환경 유지를 당부했다.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지난 21일 조셉 윤 주한 미국대사대리와 만나 배터리, 반도체 등 첨단 분야 협력 강화를 논의했다.
부정적인 경제 데이터가 쏟아진 가운데 기대인플레이션까지 크게 오르면서 스태그플레이션에 대한 공포가 커졌기 때문인데요.
그 외에도 기대인플레이션이 예비치보다 더 높아지면서 믈가 불안이 강해지고 있다는 점이 확인됐습니다.
1년 기대인플레이션은 지난 예비치와 같은 4.
8%↓ - 1년 기대인플레이션4.
3%…전월대비 1%p 급등 - 5년 기대인플레이션3.
5%…1995년 이후 최고치 - 월가 "단기 조정 불가피"…스태그플레이션 리스크 부상 - 트럼프 대통령의 친성장 기조 불구 무역전쟁 우려 고조 - 1970년대 오일쇼크 당시 스태그플레이션 경험한 미국 - 美 물가 불안한데 소비심리도 둔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지출이 호조를 보이면서 12월인플레이션이 8개월 만에 가장 많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난 이후 1월 미국인플레이션수치(개인소비지출)에도 투자자들이 주목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을 웃도는 물가 데이터는 금리 인하를 더 기다리도록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