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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비교할 때 5% 증가했다.
지난 2021년(32만 6145톤)과 비교하면 3배 이상 늘었다.
이는 역대 최고치 증가분이다.
국내철강업계는 중국철강기업이 자국에서 소화하지 못한 후판 물량을 한국으로 저가에 수출했다고 보고 있다.
중국산 후판의 경우 통상 한국산에.
나섰는데 한국만 보호 장치가 없었다”며 “국내철강산업에 방어벽이 필요하다는 사실이 입증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철강업계는 중국 기업들의 저가 물량 밀어내기 탓에 고사 위기라는 평가까지 받았다.
이번에 잠정 관세가 부과된 후판만 해도 이달 10일.
지난 17일 경기 평택항에철강제품들이 쌓여 있다.
뉴시스 김진범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철강업계에서는 20∼25% 수준의 관세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했다”며 정부의 27.
0%의 반덤핑 관세 부과는 예상보다 높다고 짚었다.
우리 제품이 더 비싸져 가격경쟁력이 하락할 수 있는데요.
업계는 미국에 직접 생산기지를 짓는 등 현지화 전략으로 이번 사태의.
방문해 관련 협의를 할 예정입니다.
" 관세 폭탄으로 주요철강수출국이 물량을 미국이 아닌 다른 국가로 대거 공급할 것으로 관측.
급한 불은 꺼질 듯 하지만, 여전히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다.
정부가 중국산 후판에 대한 관세를 예고하며 한 숨을 돌린철강업계얘기다.
휘몰아치는 '트럼프발 관세 소용돌이' 속에서 손익계산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 후판에 최고 38% 관세, 열연 조사도.
주로 선박 건조에 사용되는데,철강업계와 조선업계는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두 번에 걸쳐 후판 가격 협상을 진행한다.
그간 국내철강업계는 중국 업체들의 저가 수출 탓에 정상적 사업을 하기 어렵다는 불만이 쌓여왔다.
한국철강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에서.
다만 트럼프 1기 때도 당국간 협상에서 무관세 쿼터제를 얻어낸 만큼 추후 상황을 면밀히 지켜보며 의사 결정을.
그동안철강업계는 경기침체에 따른 수요 감소에 중국의 저가 후판 공세로 이중고를 호소해.
전체 유통 가격의 거품이 빠지면철강가격 협상이 '인상'쪽으로 유리하게 흐를 수 있다는 분위기다.
지난해 하반기 시작된 조선-철강업계가격 협상은 이날까지 타결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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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각에선 양측이 이번 예비 판정 조치를 받아보고 가격을 결정할 것.
가격 차이를 보여온 중국산 제품에 최대 38.
02%의 관세를 부과하면서 ‘가격평균’ 맞추기에 나선 것이다.
최근 경영위기에 빠진철강업계에는 숨통이 트일 수 있는 결정으로 풀이된다.
무역위는 “후판에 대해 예비조사를 거친 결과, 중국산 제품의 덤핑사실과 덤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