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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윤 SK텔레콤 파운데이션 모델 담당 인터뷰 "에이닷X고도화해 그룹내 전략 수립 등에 활용…멀티모달 AI로 진화" SK텔레콤이 '에이닷 전화'의 통화 요약 기능에 사용되는 인공지능(AI) 모델을 자체 개발 '에이닷X'로 100%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김태윤 SK텔레콤 파운데이션 모델 담당(부사장)은 이날.
폭등하는 금·비트코인, 돈이 몰리는 이유 [AI PRISMxD•LOG] [지난 주(2025.
14) 금융상품 시장 분석] 지난 주 금융상품 시장의 핵심 이슈는.
SKT, 연내에이닷유료화… AI사업 수익화 속도 (2.
12) - 주간 맥락: AI 사업 매출이 전년 대비 19% 성장했으며, AIX 사업은 32%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SKT도 자체적으로 만든 초거대 모델 'A.
X'를 AI 대화형 서비스 '에이닷'의 다양한 기능에 활용하는 한편, 미국 검색 기업 '퍼플렉시티'와 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형 소버린 AI를 만들겠다며 적극적인 투자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이런 동맹뿐만 아니라 중국 '딥시크' 충격으로 '소버린 AI.
꿈의 배터리가 온다, LG의 충전속도 100배 배터리 [AI PRISMxD•LOG] 첨단 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이 이어지면서 채용 기회 확대로 연결될지.
AI 전화 서비스 ‘에이닷’은 가입자 수가 800만 명을 돌파하면서 연내 유료화로 전환될 예정이다.
B2B AI 상품 매출도 32% 증가했다.
[AI PRISMxD•LOG] SK텔레콤(017670)의 AI 사업이 전년 대비 19% 성장했다.
AIX 사업 매출은 기업 간 거래(B2B)가 늘면서 32%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2024년 말 기준에이닷전화 가입자가 800만명을 돌파했다.
SKT는 연내 통신 요금제 연계 유료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 국내 벤처투자 규모도.
해당 서비스도 챗GPT를 선두로에이닷, 뤼튼, 퍼플렉시티, MS코파일럿, 클로드, 제미나이, 클로바X, 미드저니, Gen2, 메타AI, 가우스, 헉스 등으로 진화, 분화되고 있다.
작년 12월 기준 한국인 중 월간 사용자만 약 1,261만 명에 달해 전체 국민의 25%, 4명 중 1명이 사용하고 있다.
중고생 3명 중 2명이 생성형 AI를.
한국 언어, 한국 문화를 적용한 LLM인 '에이닷엑스(A.
그와 동시에 퍼플렉시티, 챗GPT, 클로드 등 해외 유명 LLM도 제공하고 있다.
SKT 관계자는 "고객들이 각자 선호하는 것을 쓸수 있게 하고 있다.
SKT는 '자강(自强)'과 '협력' 전략을 펼치고 있다.
자체 AI도 유지하면서 고객들이 각자.
배우 김유정이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에이닷영어학원'과 광고 모델 재계약을 체결하며 2년 연속 브랜드 대표로 활약한다.
현재 김유정은 TVING 오리지널 시리즈 친애하는X촬영에 한창이다.
해당 작품은 2025년 하반기 방영을 앞두고 있으며, 그녀의 새로운 연기 변신이 기대를 모으고.
이어 "앞으로 배우 김유정과 함께에이닷영어학원만의 브랜드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유정은 현재 TVING 오리지널 시리즈 '친애하는X'를 촬영 중이며, 올해 하반기 방영을 앞두고 있다.
독보적인 비주얼과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대중의 신뢰를 얻어온 김유정이 이번.
함께에이닷영어학원만의 브랜드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유정은 현재 TVING 오리지널 시리즈 '친애하는X'를 촬영 중이며, 올해 하반기 방영을 앞두고 있다.
독보적인 비주얼과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대중의 신뢰를 얻어온 김유정이 이번 작품에서 색다른 변신을 예고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