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실 아파트를 갖고 있는집주인 25-02-15

본문

매수 문의가 늘었지만 잠실 아파트를 갖고 있는집주인연락이 더 많았다.


“가격 상승을 예상해 매도 의사를 철회하는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고 A사무소 사장은 말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벗어난 잠실동 집값이 들썩이고 있다.


발표 하루 만에 호가가 1억원 넘게 오르고, 매물이 잠겼다.


4구역 내 지분 234㎡짜리 단독주택은 시공사 선정 직전 51억원에 매물이 나왔으나집주인이 매물을 거둬들이며 거래가 중단됐다.


인근의 K 중개업소 관계자는 “부동산 경기 침체에도 강남권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고 전했다.


거여동에서 부동산중개업소를 운영하는 김기태 사장은 “문의가.


대치동의 한 공인중개업소 대표는 “지난달부터 토허제 해제 기대감에 매물을 거두는 집주인이 많아졌다”며 “매수 문의 전화가 계속 들어오는데, 보여줄 매물이 많지 않아집주인들에게 직접 매물 접수 안내 문자를 돌리고 있다”고 했다.


잠실 ‘엘리트’(엘스·리센츠·트리지움) 역시 일제히 몸값이.


집주인과 약속한 한달이 끝나갈 즈음, 더이상 방법이 없었던 윤지씨는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한줄기 희망을 발견합니다.


‘안락사 없는 보호소’ ‘동물 요양원’ ‘책임비 파양’이라는 광고 문구를 내건 동물 요양업체를 찾은 겁니다.


업주는 150만원을 내면 삼복이를 평생 돌보며 입양자를 찾아주겠다고.


집주인에랄드(Erald)가 자신의 일제 소형 승용차(기아자동차 모닝 크기)에 4명(필자와 집사람, 중학교에 입학한 손녀와 외손녀)을 태우고 여행 가방 여러 개를 실었다.


작은 트렁크에 큰 가방과 작은 가방 각각 한 개를 넣으니 공간이 없어 다른 가방들은 모두 무릎 위에 놓았다.


조그만 공간에 이렇게 여러 명과.


운암자이포레나


지침은 정비사업으로집주인들이 부담해야 할 추정 분담금을 계획서에 명시하도록 규정했다.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담금 갈등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다.


선도지구의 특별정비계획 수립 기간을 단축하기 위한 절차도 규정했다.


토지 등 소유자는 특별정비계획 수립을 위한 행정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다만 토허제 해제 영향으로 매수하려는 수요층도 늘어나지만, 매도에 나서는집주인들로 인해 매물량도 동시에 늘어나는 만큼 갑자기 수억 원 뛴 호가에 대한 거부감으로 매수자가 계약에 흔쾌히 응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충청권은 대전·세종 아파트 매매 가격은 하락하고 충남·충북은 상승하며.


HUG는 전세보증 사고를 3번 이상 낸집주인중 연락이 끊겼거나, 최근 1년간 보증 채무를 한 푼도 갚지 않았거나, 회수하지 못한 채권 총액이 2억원 이상인 사람을 집중관리 다주택 채무자로 분류하고 있다.


외국인 임대인이 전세보증 사고를 내면 이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관리한다는 뜻이다.


이어 “다만 토허제 해제 영향으로 매수하려는 수요층도 늘어나지만, 매도에 나서는집주인들로 인해 매물량도 동시에 늘어나는 만큼 갑자기 수억원 뛴 호가에 대한 거부감으로 매수자가 계약에 흔쾌히 응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눈여겨 볼 점은 정비사업으로 해당 지역에 살고 있는집주인들이 부담해야 할 추정 분담금을 계획서에 명시하도록 규정했다는 점이다.


그동안 1기 신도시 재건축과 관련한 계획과 여러 시나리오가 나오기는 했지만, 해당 지역 주민들은 재개발로 얼마나 부담해야 하는지 짐작만 할 뿐 정확한 액수는 알지 못했다.

  • 수정
  •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