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으로부터 철저한 가계대출 취급 규 25-02-13

본문

2금융권·저축은행가계대출 증감 추이/그래픽=김지영 개별저축은행이 올해 금융당국으로부터 철저한 가계대출 취급 규제를 받는다.


회사별로 가계대출을 전년 잔액 대비 4~7%밖에 늘릴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저축은행업계는 올해 서민 금융 공급이 더 위축될 수.


저축은행적기시정조치 대상과 일정 예상/그래픽=윤선정 금융당국으로부터 건전성 지표 '낙제점'을 받은 약 10곳의저축은행가운데 절반 가량은 사실상 '퇴출' 가능성이 점쳐진 가운데 일각에선 올해가저축은행을 저렴하게 매수할 수 있는 적기라는 분석도 제기.


예금보험공사(예보)가 13년 만에 부산저축은행파산의 원인이 됐던 캄보디아 '캄코시티' 개발사업 매각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오늘(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예보는 최근 캄코시티 관련 자산 매각을 위한 매각주관사와 법률자문사 선정에 나섰습니다.


사진=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결산을 앞두고저축은행과 상호금융 등 2금융권에 현장검사를 진행하고 충당금 적립 강화를 주문했다.


고금리 장기화와 부동산PF 부실 여파로 2금융권 건전성 리스크가 부각되자 조치를 취한 것으로 해석된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저축은행중앙회는 전날(11일) 각저축은행에.


OK저축은행읏맨 프로배구단(구단주 최윤, 이하 OK 읏맨 배구단)은 13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리는 도드람 2024-2025 V-리그 남자부 5라운드 현대캐피탈과 홈경기에서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우선 13일 상록수체육관을 찾는 유료 관중.


시중은행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쳐주던저축은행과 인터넷전문은행의 예금금리마저 ‘연 3%대’ 벽이 깨지고 있다.


9일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전날 기준 국내 79개저축은행의 6개월 만기 정기예금 평균 금리는 연 2.


2021년 약 2조원의 역대 최대 당기순이익을 냈던저축은행들은 2023년과 지난해 수천억원대 적자를 기록했다.


http://gowedding.co.kr/


금융감독원이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공급 확대 등을 위해저축은행·상호금융업권 등이 중저신용자 대출을 취급할 경우 감독상 인센티브 확대를 추진한다.


사진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 수정
  •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