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국무회의가 진행된 구체적 경위와 법적·절차적 하자 등에 대한 질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오후 2시에는 신 실장에 대한증인신문이 이뤄진다.
신 실장도 국회와 윤 대통령 측이 모두 신청한증인으로 계엄 선포 다음날인 12월 4일 계엄 해제 관련 국무회의에.
윤 대통령 측 대리인단은 10일 “헌재가 문제의 본질에 대한 진지한 고민 없이 형식적 답변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비판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국회 측 대리인단이 "인내심의 한계를 느낀다.
피청구인에 대한 배려는 이번 주의증인신문절차로 충분하다"며 헌법재판소 재판부에 신속한 변론 종결을 촉구했다.
국회 측 대리인인 이광범 변호사는 11일 윤 대통령 탄핵심판 7차 변론기일을.
10시부터 변론이 시작돼서 1시간 반 정도 지났는데 대부분 눈을 감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변론기일 외에 재판도 추가로 지정하지 않았다.
11일 기준 지정된 변론기일은 13일이 마지막이다.
만약 8차 변론기일 후 추가증인신문을 진행하지 않는다면, 헌재의 최종 결정은 이르면 3월 초 나올 것으로 관측된다.
선고기일은 통상 마지막 변론기일에서 2주 정도.
오전에는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오후엔 신원식 국가안보실장 등 오늘 하루 모두 네 명에 대한증인신문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 앵커 ]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7차 변론이 정회했습니다.
조금 전에는 신원식 국가안보실장의증인신문이 종료됐는데요.
신원식 국가안보실장에 대한증인신문이 오후 2시쯤 시작돼 약.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7차 변론이 진행 중입니다.
지난 2023년 선관위 보안점검을 나섰던 백종욱 전 국정원 3차장에 대한증인신문이 진행중인데요.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7차 변론이.
오전에 이상민 전 행안부 장관에 이어 오후 2시 신원식 국가안보실장, 지금은 백종욱 전 국정원 3차장의증인신문이 진행 중인데요.
관련 내용들, 임주혜 변호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오늘 윤대통령의 7.
윤석열 대통령은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7차 변론에서 직접증인신문을 요청하는 등 이전보다 적극적으로 나섰다.
변론이 막바지에 돌입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11일증인으로 출석한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과 대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