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산맥’인 삼성자산운용과미래에셋자산 25-02-11

본문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순자산이 180조원을 돌파하며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으나 ‘양대산맥’인 삼성자산운용과미래에셋자산운용에 한해 성장세가 부각되는 등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삼성자산운용과미래에셋자산운용이 ‘보수 인하’ 카드까지 꺼내 들자 대형사와.


■ 미래에셋운용 “분배금 다음 분기에 추가배당”미래에셋자산운용은 최근 보수적으로 지급한 미국 대표지수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의 분배금을 다음 분기에 추가 배당하겠다고 10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TIGER 미국S&P500에서 발생한 분배금 65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주력 상장지수펀드(ETF) 분배금(배당금)을 덜 지급했다는 사실을 뒤늦게 인정해 비판을 받고 있다.


미래에셋운용은 다음 기준일에 맞춰 덜 지급한 배당금을 주겠다고 밝혔지만 투자자 불만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1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운용은 지난 7일 공지를 통해.


월 배당 ETF 중 가장 규모가 큰 것은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로, 최근 1년 연 분배율이 3.


커버드콜 전략을 사용하는 TIGER 미국30년국채커버드콜액티브(H)는 최근 1년 연 분배율이 12%를 상회하고 있다.


다만 최근 미 국채 금리 상승세(채권 가격은 하락)로 수익률은 마이너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올 상반기 중 인공지능(AI) 기반 상장지수펀드(ETF)를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자회사인 글로벌엑스(Global X)와 미래에셋그룹 산하 AI업체인 웰스스팟(Wealthspot)이 협업해 만든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미래에셋그룹의 글로벌 전략가(GSO)를 맡은 박현주.


먼저 김경록미래에셋자산운용고문이자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 겸임교수가 '베이비부머세대와 금융'을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국내 금융 시장이 자산 축적 중심에서 은퇴 후 소득 인출 구조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고문은 "국민연금 적립금이 2040년 정점을 찍고 2055년 고갈될 것으로 예상된다.


'ETF Rally'는 전 세계에서 활약하는미래에셋자산운용상장지수펀드(ETF) 주요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글로벌 ETF 비즈니스 현황을.


상장지수펀드(ETF) 업계 2위인미래에셋자산운용이 지난달 미국 대표지수 상품 2종의 분배금을 고의 축소한 사실을 인정하면서 투자자 사이에서 불만이 증폭되고 있다.


미래에셋은 ‘혁신 상품’ 개발을 주문한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의 메시지를 강조하면서 사태 수습에 진땀을 빼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ETF Rally 2025'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현지시간 3일부터 4일까지 미국 페어몬트 하와이 호텔에서 개최된 'ETF Rally'는미래에셋자산운용ETF임직원들이 모여 비즈니스 현황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번 ETF Rally에서 미래에셋그룹 GSO(Global Strategy Officer) 박현주.


ETF Rally는 전 세계미래에셋자산운용ETF(상장지수펀드) 주요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ETF 비즈니스 현황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지난해 말 기준 전 세계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 중인 ETF 총 순자산은 202조원이다.


이번 ETF Rally에서는 약 80명 임직원이 참석해 법인별.

  • 수정
  •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