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제12대 벤처기업협회 회장으로 25-02-10

본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송병준 의장이 제12대 벤처기업협회 회장으로 선임될 경우 협회로서는게임 업계출신 인물이 회장을 맡게 되는 첫 사례가 될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그동안 벤처기업협회는 제3대 회장이었던 조현정 비트컴퓨터 창업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제조업 기반의 기업 대표들이 회장직을 맡았다.


올해게임업계가 신작 풍년에 오랜만에 설렌다.


모바일 게임 뿐 아니라 PC,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신작 출시가 예정돼 있다.


지난 2023년 역성장한 게임 시장이 활기를 되찾을지 관심이 커진다.


7일게임업계에 따르면 올해 주요 게임회사가 출시할 신작 게임은 48개 이상으로 추정된다.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는 지난 2007년에 시작된 국내 대표 게임산업 지식 공유 콘퍼런스로 매년 변화하는 기술 트렌드와 업계 노하우를 공유하며,게임업계종사자는 물론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유익한 정보와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넥슨은 글로벌 경쟁 시장에서 게임산업의 상생.


9일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는 서브컬처의 본고장인 일본에서 정상급 흥행 파워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다양한 출시 캐릭터와 콘텐츠를 담은 4주년 업데이트의 세부 내용이 공개되자 관련 키워드가 전 세계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달구기도 했다.


이같은 화제성을 바탕으로 '블루.


9일게임업계에 따르면 블루아카이브는 서브컬처의 본고장인 일본에서 최정상급 흥행 파워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풍성한 콘텐츠를 담은 4주년 업데이트의 세부 내용이 공개되자 신규 캐릭터 이름 등의 관련 키워드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다.


업데이트가 적용된 지난 1월21일에는 곧바로.


8월 19일 진행되는 전야제 게임스컴 ONL(Opening Night Live),게임 업계최대 관심사 게임스컴 어워즈, 1일 조회수 3억 뷰를 기록한 온라인 생중계 등 온오프라인을 다각도로 활용한 참가 옵션을 제공한다.


게임스컴 방문객 수는 매년 높은 증가 폭을 보이고 있다.


2024년도에 방문객 수는 1만 5000여명.


이 같은 상황에 디자인하우스업계에서는 사실상 치킨게임에 들어갔다.


한 DSP 업체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일부 업체들은 이윤이 날 수 없을 정도로 적은 금액에 칩을 양산한다.


일단 주문을 수주해 연명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중국 등 해외 사업 역시 좌초될 위기다.


국내 경쟁이 치열해지는 양상에.


지난해 나란히 호실적을 기록하며게임업계의 2강 체제를 굳힌 양사는 올해 AI 기술을 게임에 접목해 혁신을 꾀하고 있다.


9일게임업계및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 등에 따르면 넥슨은 지난해 매출 4조1322억원, 영업이익 1조1893억원을 거두며 창사 이래 첫 4조원 매출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게임업계의 움직임도 주목할 만하다.


게임 기업의 숏폼 드라마 플랫폼 투자도 큰 뉴스가 된 바 있다.


게임 메이저 기업 크래프톤이 스푼랩스의 숏폼 드라마 플랫폼 ‘비글루’에 무려 1200억원을 투자한 것은 이 기업이 향후 콘텐츠산업에서 숏폼의 중요성을 파악한 것이라는 데 이견이 없다.

  • 수정
  •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