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현재 국내 조세특례제한법상 반도체, 배터리 등국가전략기술에 대한 시설투자는 15%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이는 흑자가 나야만 해당 이익에 대해 법인세를 감면해 주는 방식이어서 최근 전기차 시장 침체로 적자에 시달리는 기업들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실정이다.
정일영 의원은 6일 AI와 미래형 운송수단, 양자컴퓨터 관련 기술을국가전략기술로 추가 지정해 법인세 세액공제 혜택을 주는 조세특례제한법(조특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현행법은국가전략기술로 반도체, 이차전지 등 7개 분야 기술을 지정하고 있는데, 이를 10개 분야로 늘려 법인세를 공제해 준다는 것.
조선 업계는국가전략기술범위에 미래형 선박 기술 및 차세대 조선 기술을 포함해달라고 정치권에 요구하고 있다.
그렇게 되면 조선사들은 조세특례제한법에 따라 2027년까지 R&D 비용의 최대 40%, 시설 투자 비용의 최대 25%를 세액공제 받을 수 있다.
송원석 국민의힘 의원(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은 지난 6일.
급격한 인구구조의 변화, 기후 변화, AI기술혁신이라는 메가트렌드 앞에서 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논의가 필요한.
AI헬스케어 글로벌 혁신 특구, 바이오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선정으로 많은 미래성장산업이 등장할 예정이다.
지역 기반의 예비 및 초기 창업자.
노후화된 미 해군 함정의 개보수를 포함한 조선업은 한미 간에 연결 고리가 될 수 있다.
중국 역시 공급망 체인에서기술력으로 무장한 한국을 빼놓을 수 없게 만들어야 한다.
전대미문의 영토 팽창이라는 혹한기에 강소국 한국이 생존하는 법이다.
남성욱 숙명여대 석좌교수·전국가안보전략연구원장.
발전전략과 정책을 관철하는 부서로, 대외 무역 규모 확대와 산업 구조 최적화, 개방 플랫폼 개발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싱잉나 흑룡강성 상무청 부청장 등이 함께 했다.
신 시장은 "하얼빈시는 50여개의 고등교육기관과 500개 이상의 연구기관,국가급 첨단기술산업단.
발전전략과 정책을 관철하는 부서로 대외 무역 규모 확대와 산업 구조 최적화, 개방 플랫폼 개발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싱잉나 흑룡강성 상무청 부청장 등이 함께 했다.
신 시장은 “하얼빈시는 50여 개의 고등교육기관과 500개 이상의 연구기관,국가급 첨단기술산업.
CJ 4D플렉스는 미국, 유럽, 일본 등전략국가를 중심으로 SCREENX기술특별관을 확대하고, 전 세계 최초로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선보인 4면 SCREENX관을 국내외로 확산시킬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기술협력을 통해 AI 및 VFX 사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정종민 CJ CGV 대표는 "SCREENX와 4DX의.
국내에서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집적화돼 있는 레드바이오 분야의 경우 허브-스포크 체계를 구축하고, 그린바이오는 스마트농업육성지구,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등과 연계해 국산 원료· 소재 개발과 합성생물학기술확보에 주력한다.
이를 위해 정부는 각 클러스터의 장점과 발전 가능성을 분석한.
발전전략과 정책을 관철하는 부서로 대외 무역 규모 확대와 산업 구조 최적화, 개방 플랫폼 개발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는 신 시장과 싱잉나 흑룡강성 상무청 부청장 등이 함께했다.
신 시장은 "하얼빈시는 50여개의 고등교육기관과 500개 이상의 연구기관,국가급 첨단기술산업단지가.